소식 | PBL PLANET 유튜브 라이브 연수 (울산광역시교육청)
페이지 정보
작성자 PBL Planet 작성일20-04-22 15:09 조회1,706회본문
울산교육연수원은 초ㆍ중등 신규교사 264명(초등 161명, 중등 103명)을 대상으로 20일과 21일 코로나 시대에 도래된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연수를 기획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초ㆍ중등 신규교사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연수로 쌍방향 시스템인 줌(ZOOM), 유튜브 라이브를 이용한 수업 활용법과 유용한 팁 등을 제공해 현장에서 바로 배워 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이번 연수는 단순히 온라인 플랫폼의 기능을 배우는 것에서 나아가 온라인 가상 공간에서 수업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의미 찾기 수업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학교급별 선택강좌 10개 과정을 개설해 교사들이 본인 수업 디자인에 맞게 선택하여 연수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교육과정은 온라인 플랫폼 활용수업, 달리샘의 달콤한 프로젝트 수업, 말하는 논술, 학교공간혁신, 예술가와 협업으로 만드는 수업, 우리반 유튜브 채널이 되다 등의 교육과정을 수업에 연계, 운영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진행했다.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기획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울산교육연수원에서는 올해 신규교사 임용 인원이 예년보다 많아 차수를 구분해 1차는 이번에 실시하고, 2차 연수는 유치원, 특수교과, 비교과 등을 대상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실시할 예정이다.
안승문 원장은 "이번 연수가 초ㆍ중등 신규 선생님들에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도래하게 될 새로운 디지털 기반의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체험하고 가능성을 모색하는 연수로 연수생에게 다가갈 것"이라며 "교육현장에 필요한 콘텐츠를 즉각적으로 개발ㆍ보급해 교사들을 지원하는 것이 울산교육연수원의 역할이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